top of page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 KOBA 2018 내 전시장 설치

5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방송/영상 기자재전인 'KOBA 2018'이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KOBA 최초로 1인 동영상 크리에이터 및 블로거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을 12개 부스 크기로 전시한다.

유튜버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은 뜨겁지만 이를 직업으로 하기 위한 방법이나 필요한 교육은 전무한 상태다.

이번 특별관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영상 제작 장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져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볼 수 있다.

특별관은 (사)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이하 코딕)이 운영을 주관하며, 코딕의 영상 전문가가 상주하며 방문객에게 장비에 대한 사용 설명을 할 예정이어서 왠만한 교육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한다.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는 코엑스 3층 D홀 출입구 부근, 카펱0리아 앞에 위치해 있다.

3층 C홀로 들어오셔서 SKT, KBS, CBS 등의 부스를 지나면 D홀이 보이며, 바로 특별관이 나타난다.

특별관에는 카메라, 캠코더, 스마트폰, 조명, 마이크, 짐벌, 노트북, 모니터, TV 등 소규모 영상 제작에 필요한 20개 브랜드의 다양한 장비가 전시된다.

특별관에는 라이브 스튜디오가 셋팅되어 있다. 여기서는 15일~17일 오후 2시부터 실제 유튜브에서 활동중인 크리에이터가 참여하여 라이브로 촬영을 진행한다.

유튜버의 촬영 방식이 궁금했던 분들에게 생생하게 볼 수 있는 현장이 될 것이다.

15일 오후 1시 부터는 콘텐츠&크리에이터를 주재로 무료 컨퍼런스도 진행한다.

유튜브를 꿈꾸는 분, 블로거로 성장하고 픈 분, 온라인 마케터 등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