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로거협회&서울시, 1인미디어 업무협약(MOU) 체결
8월 19일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한국블로거협회(회장 권헌영)은 서울시 신청사 영상회의실에서 1인 미디어 역량 강화와 활성화를 통한 건강한 소셜미디어 거버넌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MOU)를 체결하였다.
서울시는 '소셜미디어 기자단' 발족과 1인 미디어를 기성 언론 수준으로 대우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소셜미디어 프레스센터'를 개소하는 등 직접적으로 1인 미디어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그간 협회와 서울시는 소셜미디어, 1인미디어 관련 여러가지 업무에 참여하기 위해 다양한 협의를 진행해왔다.
업무협약식 행사는 6층 영상회의실에서 뉴미디어 담당관실(담당관 신병규)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도착한 서울시와 한국블로거협회 분들은 서로 인사를 나누며 의미 있는 시작에 대한 담소와 그 후 일정 등에 대해 가벼운 논의를 하였다.
박원순 서울시장님을 대신하여 참석하신 서울시 하승창 정무부시장과 한국블로거협회 회장님을 대신해서 참석하신 양순호 부회장님께서는 각각 이날 협약식의 의의와 기대감을 말씀해 주셨다.
<좌 한국블로거협회 양순호 부회장, 우 서울시 하승찬 정무부시장>
이날 업무 협약에 따라 '서울시정 관련 콘텐츠 제작 및 홍보', '1인 미디어 발굴 및 육성', '서울시정 홍보를 위한 공동캠페인 및 행사', '소셜미디어 기자단 운영', '공무원 및 시민 대상 미디어 교육', '기타 소셜미디어 거버넌스 조성'에 필요한 사업을 상호 협력하여 진행하게 된다.
바로 진행하게 될 구체적인 사업으로는 1인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진행, 1인미디어 활성화 및 성장전략을 위한 컨퍼런스, 소셜 나눔장터 등을 기획하게 된다.
사단법인 한국블로거협회는 2014년 9월 미래창조과학부 인가로, 1인 미디어 및 1인 콘텐츠 제작자의 활성화 및 권익 보호를 통해 인터넷 산업 문화 발전에 기여를 위해 설립되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와 영상 제작자로 구성된 진정한 1인 미디어 중심의 협회라 할 수 있다. 협회는 2015년 1인 미디어가 직접 참여하여 진행한 '블로거 나눔 장터',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시광고법의 불합리한 추천. 보증 심사 지침을 개정하였고, 1인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1인 미디어 컨퍼런스'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서울시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그 동안 협회가 진행해오던 사업에 탄력이 받을 것이며, 이를 토대로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1인미디어 및 소셜미디어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Grateful for sharing thi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