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강기정/최민희 의원 주최, '바람직한 블로그 정책을 위한 간담회'

7월 9일, 강기정, 최민희 의원 주최로 '바람직한 블로그 정책을 위한 간담회' 가 열렸다.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국회의원과 정부부처, 포털 관계자, 블로거 들이 함께하는 만남의 자리였다.

강기정/최민희 의원 주최, '바람직한 블로그 정책을 위한 간담회'

<강기정/최민희 의원 주최, '바람직한 블로그 정책을 위한 간담회'>

이번 간담회는 지난 6월 5일에 있었던 공정위의 블로그 관련 규제 정비 이후에, 미래부, 방통위, 문광부 중심으로 블로그 관련 진흥 정책도 고민해 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강지정/최민희 국회의원과 (사)한국블로거협회의 30여명 블로거, 공정위 오행록 소비자안전정보과장, 미래부 송재성 인터넷제도혁신과장, 포털을 대표해서는 최민식 인터넷기업협회 정책실장이 참석했다.​

Ch365의 심현용 대표와 소셜라이브자키 심인숙, 이윤희님이 아프리카TV 와 유튜브로 라이브 생중계를 하기도 했다.

한국블로거협회 학술위원인 '꽃잔' 님이 블로거를 대표하여 블로거들이 생각하는 앞으로의 블로그 진흥 정책 방안에 대해 제안했다.

바람직한 블로그 정책을 위한 간담회

<바람직한 블로그 정책을 위한 간담회>

국회 미래위 위원인 최민희 의원은 마무리 발언에서 영화의 사례 등을 참조하여 자율적인 규제 모델을 만들어보는 것이 좋겠다는 제안하면서, 그러기 위해서는 앞으로 많이 '만나야 한다' 고 강조하였다.

국회 정무위 위원이자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위의장인 강기정 의원은, 작년 11월 간담회 이후 공정위가 의원실과 블로거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규제의 비합리적인 부분을 해소하고 규제의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강화하는 등의 실질적인 '성과' 로 이어진 부분을 높게 평가하였다.

그리고 이번 간담회 이후에도 계속 만남의 자리를 만들겠다고 약속하며 또 한번 실질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는 의견을 냈다.

간담회에 참석한 국회의원과 정부부처, 포털 및 블로거들 모두 이러한 내용에 공감을 표했다. 앞으로 한국 블로그가 발전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Comments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